아웃캐스트 푸드 Outcast Foods: 혁신적인 음식물 쓰레기 해결책


(Source: Photo by Joshua Hoehne on Unsplash)

매일 쏟아지는 엄청난 음식물 쓰레기 문제에 직면한 오늘의 세상이다. 캐나다 노바스코샤 주, 핼리팩스에 이 문제를 해결할 뿐 만 아니라, 아이디어를 더해 새로운 식품을 만들고 있는 독특한 회사 하나가 있습니다.

2017년, 북미 아이스하키 리그 선수였던 TJ 갈리아르디, 그리고 영양 과학 전문가인 대런 버크 박사가 함께 설립한 아웃캐스트 푸드(Outcast Foods)! 버려지는 과일과 채소를 고부가가치의 식품 원료 및 소비자 제품으로 탈바꿈시켰다.

(Source: Outcast Foods grows bigger in N.S., expands to Ontario, PNI Atlantic News)

독특한 사업모델과 미래 성장가능성 덕분에 사업 초기에 1420만 달러, 총 190억 원이 넘는 자금 확보에 성공했고, 투자금으로 캐나다 온타리오에 공장을 새롭게 설립하였다. 온타리오 공장만으로 연간 최대 400억 원의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Source: Image Created by WordPress.com)

이 회사의 혁신적인 접근 방식은 쓰레기를 영으로 만드는 제로 웨이스트 Zero Waste, 업사이클링 기술에 있다! 농장과 식품 가공업체에서 남는 과일과 채소를 회수하여 귀중한 자원이 매립지로 향하는 것을 차단한다. 섬세한 탈수 공정은 회수된 농산물을 영양이 풍부한 식물성 분말 및 조각으로 변환한다.

원료 사업 외에도 아웃캐스트 푸드는 주목 받지 않던 남아프리카 공화국과 같은 지역에 성공적으로 진출하였다.

팔라펠 및 팬케이크 믹스와 같은 간편 조리 믹스 제품은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식품 선택지를 직접 소비자에게 제공하려는 그들의 노력의 산물이다. 제품은 천연 재료와 통곡물을 강조하며, 글루텐 프리 및 채식주의자까지 배려하는 등 대중의 선호도를 충족시키고 있다!

아웃캐스트 푸드의 성장은 급성장하는 업사이클링 식품 시장의 확장과 완벽하게 맞아 떨어진다. 2024년 약 80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분야가 업사이클링 식품 시장이다. 2034년 이 시장의 규모는 최대 약 160조 원으로 현재보다 거의 두 배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웃캐스트 푸드는 인상적인 온라인 판매 성장률을 포함, 2021년에는 전년 대비 3,872%라는 놀라운 온라인 판매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다.

(Source: Image Created by WordPress.com)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면서 동시에 새로운 먹거리를 생산하는 선순환 구조의 비즈니스 모델은 과소비 시대, 환경을 중시하는 오늘날, 먹거리 생산 기업이 나아갈 방향을 보여준다.


참고문헌 References

For the Upcycled Food Market:

Image Source 이미지 출처

Leave a comment

Website Powered by WordPress.com.

Up ↑

Discover more from 지구촌 고물상 The Story of Circular Economy

Subscribe now to keep reading and get access to the full archive.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