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고비 사막에 들어선 최대의 태양광 발전 단지, 200만 가구가 사용할 전기를 생산하다
중국이 고비 사막에 건설한 단일 건설 프로젝트로는 가장 큰 태양광 발전시설이 전력 생산을 시작하여 마침내 기존 전력망과 연결하는 작업을 완성하였다.

태양광 발전단지인 ‘Mengxi Blue Ocean Photovoltaic Power Station’은 내몽고에 위치하고 있다. 이 태양광 발전단지가 2024년 11월 5일 기존 전력선과 성공적으로 연결되어 전기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총 3기가와트 규모의 이곳 태양광 발전단지 건설에는 총 590만 개 이상의 태양광 패널이 설치되었다. 실제로 생산하는 전력양은 시간당 57억 킬로와트시 규모이며, 이는 2백만 가구가 사용하는 전기량을 감당하고도 남는 전력양에 해당한다.
청정 에너지를 생산할 때 항상 언급되는 수치가 따라 붙는다. 이 거대한 태양광 발전단지 운영은 석탄 사용량 171만 톤을 절감하는 효과와 동일한 것으로 계산되고 있다. 또한, 지구촌 관심사인 탄소 배출 감소량은 은 대략 470만 톤으로 이는 155,000 에이커 면적에 나무를 심는 것과 동일한 효과로 산출되고 있다.
고비 사막에 건설을 완료하고 전력생산에 들어간 이 시설은 올해부터 경제가 발전된 중국 남부에 비해 상대적으로 전기 공급이 열악한 중국 동부 지역에 필요한 전기를 공급하게 된다.
자료출처)
– CHN Energy Investment Group (CHN Energy) ,“China’s Largest Single-Capacity PV Power Plant Built on Coal Mining Subsidence Area Connected to Grid”, 2024-11-06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