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만 가구가 사용하기에도 넉넉한 태양광 발전시설이 중국 고비 사막에서 가동에 들어갔다


중국 고비 사막에 들어선 최대의 태양광 발전 단지, 200만 가구가 사용할 전기를 생산하다

중국이 고비 사막에 건설한 단일 건설 프로젝트로는 가장 큰 태양광 발전시설이 전력 생산을 시작하여 마침내 기존 전력망과 연결하는 작업을 완성하였다. 

중국 고비 사막에 건설된 최대의 태양광 발전단지 Mengxi Blue Ocean Photovoltaic Power Station (Image source: CHN Energy)

태양광 발전단지인 ‘Mengxi Blue Ocean Photovoltaic Power Station’은 내몽고에 위치하고 있다. 이 태양광 발전단지가 2024년 11월 5일 기존 전력선과 성공적으로 연결되어 전기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총 3기가와트 규모의 이곳 태양광 발전단지 건설에는 총 590만 개 이상의 태양광 패널이 설치되었다. 실제로 생산하는 전력양은 시간당 57억 킬로와트시 규모이며, 이는 2백만 가구가 사용하는 전기량을 감당하고도 남는 전력양에 해당한다.

청정 에너지를 생산할 때 항상 언급되는 수치가 따라 붙는다. 이 거대한 태양광 발전단지 운영은 석탄 사용량 171만 톤을 절감하는 효과와 동일한 것으로 계산되고 있다. 또한, 지구촌 관심사인 탄소 배출 감소량은 은 대략 470만 톤으로 이는 155,000 에이커 면적에 나무를 심는 것과 동일한 효과로 산출되고 있다. 

고비 사막에 건설을 완료하고 전력생산에 들어간 이 시설은 올해부터 경제가 발전된 중국 남부에 비해 상대적으로 전기 공급이 열악한 중국 동부 지역에 필요한 전기를 공급하게 된다.  


자료출처) 

– CHN Energy Investment Group (CHN Energy) ,“China’s Largest Single-Capacity PV Power Plant Built on Coal Mining Subsidence Area Connected to Grid”,  2024-11-06

Leave a comment

Website Powered by WordPress.com.

Up ↑

Discover more from 지구촌 고물상 The Story of Circular Economy

Subscribe now to keep reading and get access to the full archive.

Continue reading